티스토리 파비콘 적용하기 나만의 아이콘

여러분들이 만약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다면 파비콘을 아주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분들이 만약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다면 파비콘을 아주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PC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탭으로 열렸을 때 내가 적용한 파비콘이 보여지고 즐겨찾기를 했을 때 파비콘으로 보여서 쉽게 내 블로그를 어필할 수 있어요.


티스토리 파비콘

먼저 티스토리 파비콘을 어디에서 적용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굳이 설명이 필요한가 싶기도 하지만 이미 알고 계셨던 분들은 그냥 넘어가시고 아직 모르고 계시는 분들도 있으니까요. 평소 블로그 관리에 메뉴를 돌아다녀본 분들이라면 한 번은 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블로그 관리 홈으로 이동해서 왼쪽에 보이는 메뉴에서 관리 항목에 들어있는 블로그를 클릭하세요. 블로그 이름이나 설명을 수정했다면 여러분들은 이미 위치를 알고 계셨던거죠.

저는 파비콘을 적용한 다음에 포스팅으로 작성하고 있어서 블로그 설정에 블로그 설명 아래를 보면 아이콘은 적용하지 않았지만 파비콘은 적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 곳에서 파비콘을 적용할 수 있어요.

바로 이렇게 이미지를 제작하면 됩니다. 파비콘 설명에 파일형식은 ICO만 적용할 수 있다고 작성되어 있는데 막상 ICO 파일을 만들어보면 아주 조그만하게 제작했어도 파일 크기 제한인 100KB를 쉽게 넘겨버려 등록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되더라고요. 그래도 ICO 파일로 변환하고 싶다면 구글에서 convertico를 검색하세요. 검색 결과에 보이는 아무 사이트에나 접속하면 변환 작업을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는 ICO 파일로 변환하지 않고 그냥 제작된 이미지 그대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하고 싶은데요. 제가 적용한 PNG 파일은 파일 크기가 2.79KB로 아주 가볍지만 ICO 파일로 변환하니까 98KB로 엄청나게 무거워지고 혹시나 이미지 크기가 조금이라도 크거나 이미지에 색상이 조금이라도 쓰였다면 파일 크기는 아주 쉽게 100KB를 넘어가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설정에서 파비콘에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하고 파일 열기 화면에서 열기 버튼 위에 ICON을 모든 파일로 바꿔주면 이미지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파비콘 불러오기를 문제없이 진행했다면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해서 저장해주시면 작업은 끝나게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